걸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출신 가수이자 발레리나, 뮤지컬 배우, 사업가, 교수로 활동 중인 스테파니는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테파니 프로필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파니 프로필
본명 Stephanie Kim
한국이름 김보경
나이 1987년 10월 16일 36세 토끼띠
출신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국적 대한민국 → 미국
키 168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
가족 부모님, 반려견 우쭈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등부 중퇴, 대한민국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발레 파트 / 예술사)
종교 개신교
소속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댄서
데뷔 2005년 천상지희 싱글 1집 Too Good
스테파니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멤버였으며 연성대학교 신설학과인 K-POP학과 객원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났고 어린 시절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로 이민 가서 자란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스테파니는 5살 때부터 발레를 배웠고 12살에 세계예능교류협회에서 주최한 발레 콩쿠르에서 대상을 받고 미국 서든 캘리포니아 청소년 발레단에서 솔리스트로 활약하였습니다. 2003년 보스턴 발레단 산하의 발레스쿨에 스카우트되면서 미국 한인 신문과 미국 지역 신문에도 나올 정도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가수의 꿈을 안고 한국으로 와서 2005년 sm엔터테인먼트 4인조 걸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멤버로 데뷔하였고 201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에 발레 전공으로 입학해 발레 교사 티칭 라이선스를 취득하였고 2011년 미국 LA 발레단에 입단하여 발레 공연 투어를 하고 가수활동을 잠시 멈추었던 발레리나로 커리어를 재기하였습니다.
2021년 다시 한국으로 와서 브랜드 'BODITIQUE'를 설립하고 바디로션 제품을 론칭하였고 연성대학교에서 객원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스테파니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2020년 6월 26일 전직 MLB 야구선수였던 브래디 앤더슨과 열애설이 터졌고 사실이라고 밝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면서 연애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스테파니와 무려 23살 차이가 나면서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습니다.
댓글